Sungsan Hyo University

교육과정

  • 과정소개

  • 교과과정

  • 교수소개

HYO아동·청소년교육학과 교육철학

본 학과는 아동청소년분야 최고의 교육기관이 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기본원칙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습니다.

  • 청소년을 사랑합니다.

  • 청소년들의 삶이 행복하도록 돕는 지도자를 양성한다.

  • 청소년을 향한 꿈과 열정으로 가득찬 지도자를 양성한다.

  • 배려와 나눔 그리고 실천하는 청소년 효, 인성 전문지도자를 양성한다.

HYO아동청소년교육학과 소개  및 교육목표

   HYO와 인성을 겸비한 아동청소년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아동, 청소년, 보육 등 전공 관련 현장과의 연계, 협력 교육을 통해 이론, 실무능력, 연구 및 강의역량 등을 모두 함양한 아동청소년교육전문가를 양성하여 HYO를 실천할 수 있는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학문적인 이론과 실무를 병행하여 교육전문가를 양성한다.

 

●입학상담 :  070-4361-7725

 

●진로  및  자격증 

    - 아동, 청소년, 평생교육 관련 전문직 진출 및 강의

     - 아동 관련 시설, 청소년 관련 시설 등 진출

     - 인적자원개발( HRD) 분야 진출 및 전문가로 활동

     - 청소년지도사1.2급, 청소년상담사 1.2급, 평생교육사 2급, 보육교사 1급

 

학과 연혁

2011 ~ 현재
2013. 09. 인천광역시 동구청소년수련관 위탁운영
2013. 03. 박복선 초빙교수 취임
2013. 01.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평생교육청소년학과 MOU
2012. 09. 구립연안지역아동센터 위탁운영
2011. 02. 석사과정 18회, 박사과정 9회 졸업
2000 ~ 2010
2010. 03. 김태균 교수 취임
2007. 03. 청소년지도학과 박사과정 1회 졸업
2006. 05. 성산효대학원대학교로 개명
2002. 02. 청소년지도학과 석사과정 1회 졸업
2000. 07. 박사과정 인가
1996 ~ 1999
1999. 12. 청소년지도학과 석사과정 설립
1999. 11. 전문대학원 인가
1997. 12. 성산효도대학원대학교 설립인가
1996. 10. 학교법인 성산학원 설립인가

학과 관련 컨텐츠

  • 청소년 효관련 프로그램 개발

  • 청소년 효 의식 측정도구 개발

  • 청소년 효 의식 증진 프로그램 개발

  • 청소년 효(인성) 지도사 교육과정 개발

교육 및 연구

강의질 개선 연구능력 향상
학과 자체 강의평가를 실시하여 강의 질 개선 지도교수와 스터디 그룹을 통해 연구능력 향상
자기 주도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참여 수업 실시 석사 졸업자의 우수 졸업논문을 작성을 위한 지도.
동일 과목으로서 다양한 스펙트럼의 조망이 가능하도록 팀티칭 확대 박사과정 콜로키움 2회, 학술지 논문 개재 등과 같은 졸업예정자 역량 강화
청소년지도와 관련된 이론과 방법의 연구 기획
교과목의 현장 교육 연계화

학생지도

재학생 및 상담지도 취득가능한 자격증
지도교수와 정기적인 의사소통 청소년지도사 1급, 2급
담당과목을 통하여 학습 사항 및 진로 상담 등을 실시 청소년상담사 1급, 2급
스터디 모임 운영 평생교육사 2급
직업상담사